주순봉 8월 봉사활동 후기
* 사 업 명 : 재가 장애인 주거환경 개선사업
* 장 소 : 순천시 서면 죽평웃돔길 56, 재가 장애인 댁
* 일 시 : 2018. 8. 25(토요일). 09:00 ~ 17:00
* 참여인원 : 21명
* 연계단체 :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 활동내용 : 주방`작은방 도배`장판교체, 현관 장판교체, 주방 출입문 설치 및 현관 출입문교체,
씽크대 및 수납장 교체, 등기구 교체, 폐기물 처분 및 주변 환경정비 등
* 특기사항 : 본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농촌재능나눔“ 활동 지원 사업으로 추진하였습니다.
* 활동 후기
8월 25일 토요일.
행복으로의 동행이 있었습니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부터 추천 받은 서면 죽평마을 지적장애 가정이었습니다.
대상자 가정 선정을 위해 3가정을 답사하였고, 그 중 제일 시급한 가정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대상자 가정 선정은 “농촌재능나눔” 활동과 사업의 특수성 등에 따라 “농촌 재가 장애인 가정”으로서 “주거 안정을 해치는 생활 불편” 사항을 우선 고려하여 선정하고 있습니다. 간혹, 저희들의 봉사활동 소식을 들으시고는 생활 불편과 조금 거리가 있는 “경관, 미관 개선 사업”을 요청해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양해를 구하는 일이 만만치 않습니다.
대상자 가정에 대한 활동 범위가 많아 지난 23일.
태풍 “솔릭”에도 불구하고, 주방과 현관 출입문을 하이샤시로 설치하고 교체하였습니다.
미리 수고해 주신 조희열 팀장님과 동행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태풍은 지나갔지만 약간 흐린 날씨로 언제 비가 쏟아질지 모르는 날씨, 쉽사리 물러나지 않으려는 무더위와 함께 후덥지근한 날씨 가운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벌써 땀방울이 송글송글 솟아납니다. 구순할머님은 연신 “쉬었다 하세요. 찬찬히 하세요” 하시지만, 울 회원님들은 연신 흐르는 땀방울을 훔치며 부지런 부지런 합니다. 쳐지고 찌그러진 씽크대 교체를 위해 씽크장 속의 부엌 살림을 챙기고, 도배를 위한 기초 작업을 진행하며, 등기구를 교체합니다.
오늘 대상자 가정에서는 떼어 내어 없어진 주방 출입문 설치, 현관 출입문을 하이샷시로 교체, 주방`작은방 도배`장판, 씽크대 및 수납장 교체, 등기구 교체 작업을 진행하였고, 많은 폐기물을 처리 하였습니다.
소나기 비가 오락가락하고 후덥지근한 심술 굳은 날씨도 우리 봉사자들의 환한 웃음을 어찌하지 못하고 오히려 더욱 단합하여 함박웃음으로 피어나게 합니다.
오늘도 아무런 대가를 바라지 않고 헌신해 주신 봉사자 여러분과 한국농어촌공사, 장애인종합복지관 그리고 응원해 주신 주택관리사협회 순천지부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 08. 27.
주택관리사 순천봉사단장 올림